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5.10.16 17:24
  • 수정 2024.03.29 23:08

독도 둘레길 체험 여의도 걷기대회’ 25일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의 주요 지형과 아름다움을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제1회 독도 둘레길 체험 여의도 걷기대회’가 오는 25일 오전 11시, 여의도 한강공원 내 물빛무대 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재)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회장 이병석)가 주최하고, ㈜케이커뮤니케이션(대표 김윤희)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동도 2.8km와 서도 2.6km의 둘레를 합산한 거리인 5.4km를 걸으면서 독도수호정신 및 독도의용수비대를 알리기 위한 자리이다.

‘제 1회 독도 둘레길 체험 여의도 걷기대회’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보물섬, 독도로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독도 선착장을 시작으로 독도 주민숙소, 코끼리바위, 물골, 탕건봉, 삼형제굴바위, 촛대바위, 한반도바위, 독립문 바위 등의 둘레길을 체험하면서, 독도의용수비대의 행보를 느낄 수 있는 걷기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걷기대회는 각 지형의 위치와 의미를 더 자세히 알리기 위해 각 코스별로 스탬프를 찍어주는 스탬프 랠리 형식이며, 완주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독도탐방지원금, TV, 자전거, 미니프로젝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걷기 대회 1시간 전인 10시부터는 사전행사로 독도 플래시몹, 독도사진전 및 퀴즈대회, 페이스 페인팅, 버스킹 공연 등의 다양한 사전행사도 열린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