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일반
  • 입력 2015.10.16 17:40
  • 수정 2024.03.29 20:24

함양군, 16일 2015과학체험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 어린이집 과학꿈나무들이 한자리에 모여 고사리 같은 앙증맞은 손으로 다양한 과학체험을 하며 창의적인 미래과학을 선도하는 꿈을 키웠다.

16일 함양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함양군어린이집연합회 주최 ‘2015 과학체험행사’가 함양읍 고운체육관에서 15개 어린이집 400여명의 영유아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임창호 군수는 본격 행사에 앞서 격려사를 통해 “해마다 열고 있는 이 과학체험행사는 아이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은 것으로 안다”며 “앞으로도 더욱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체험기회를 늘려 잠재된 과학능력을 이끌어내 미래 함양을 이끌어갈 과학꿈나무로 자라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직접 체험을 통해 과학원리를 이해함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날 체험행사에서 유아들은 화산폭발, 질소실험, 마블링물감 찍기, 자석을 활용한 고기잡기 낚시, 에어로켓 날리기 등 10여개의 실험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화산모형에 물감 물을 넣고,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넣는 화산폭발실험에서는 아이들의 ‘우와’하는 탄성이 절로 터지기도 했다.

이모(6·함양어린이집)어린이는 “부글부글 끓고 있는 뜨거운 마그마가 땅의 약한 부분을 뚫고 터져 나오는 건 책에서 봤는데요. 이렇게 실험을 해보면서 알게 되니까 더 재밌어요. 다른 실험도 해보고 싶어요”라며 흥미로워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