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입력 2015.10.01 17:38
  • 수정 2024.04.24 14:30

대전시, 세계컴퓨터총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제23회 2015 세계컴퓨터총회(WCC)가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는 대전시와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고 정보통신분야 UNESCO산하 비영리 기구인 국제정보처리연합(IFIP)이 주최, 한국정보과학회(KISE)가 주관하는 정보통신과학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다.

시에 따르면 컴퓨터 SW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모이는 이번 대회는 8명의 국내외 최고 연사들의 기조강연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상가인 아잔 브람(Ajahn Brahm)이‘Opening our Future Together’라는 주제로 참여하고 그 외 ETRI 김흥남 원장, KISTI 한선화 원장도 ICT 관련한 주제로 강의하여 더욱 알찬 대회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아주대 김동윤 대회장은 “이번 세계컴퓨터총회가 대전에서 개최돼 그 동안 참석이 어려웠던 국내 SW전문가들의 참여로 기술 및 역량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시는 지역주민 및 ICT관련 학생들을 위해 ‘대전 ICT 취업상담회’를 5일 운영한다. 이 취업상담회는 ICT 상품 및 서비스로 대표되는 회사 관계자를 초청해 취업의 노하우를 강의하고 상담을 통해 취업동기를 부여하고, ICT 관련 회사에 취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대전시 윤익희 산업정책과장은 “총회 기간 중 5일에는 관심있는 대전 일반시민과 학생들에게도 사전신청을 받아 2016 산업전망 컨퍼런스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며 “이를 계기로 지역의 젊은이들에게 미래 비전을 보여주고 꿈을 찾아가는 정보제공과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