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입력 2015.09.25 18:23
  • 수정 2024.04.20 22:44

인천시, 찾아가는 금연서비스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4월 국가지정 인천지역 금연지원센터로 인하대병원이 선정되면서 금연 입원치료, 금연캠프,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등 본격적인 인천지역 금연서비스사업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인천지역 금연지원센터(인하대병원)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해 시·도별 지역 거점금연지원센터 중 하나로 지정됐으며, 올해 1월 1일부터 인상된 담뱃값을 통해 확보된 건강증진기금으로 운용된다.

인천지역 금연지원센터는 총 19명의 전문 인력을 갖추고 분야별 대상자별 세부계획을 수립해 진행하고 있다. 그동안 직장, 거리, 시간상의 이유로 보건소 접근이 어려운 여성, 대학생, 학교 밖 청소년이 주요 관리대상이 된다.

센터에서는 실내 금연클리닉 상담실을 갖춘 대형 금연버스를 이용해 대학교, 여성 사업장, 직업전문학교의 학교 밖 청소년 등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금연하고 싶어도 금연클리닉에 참여하기 어려운 도서지역의 흡연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농어촌 흡연자 금연지원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그동안 지역사회 중심 건강증진 허브기관으로서 역할을 해 온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한다. 그동안 보건소를 거쳐 간 금연클리닉의 상담자수도 수 십만명에 이른다. 시는 여러 번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참여 했으나 실패한 흡연자들을 대상으로 4박 5일간 병원입원 집중치료를 통해 심도 있는 금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