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입력 2015.09.23 17:06
  • 수정 2024.04.24 17:10

인천시 계양구, '건강 체험 한마당'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민 건강 체험 한마당'이 10월3일 인천시 계양문화로 미래광장 거리에서 개최된다.

이날 건강 체험 한마당은 건강 체험관 운영, 건강검진 및 상담 등 보건의료서비스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한 생활건강 체험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아울러 건강수명 연장과 건강수준 향상을 통한 건강100세 계양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보건소, 의료단체가 공동으로 축제의 장을 마련 지역의 건강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건강축제가 될 전망이다.

특히 건강체험관에서는 감염 병 질환 정보제공 및 예방법, 금연클리닉 체험, 치매상담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법 홍보 및 응급구조체험관을 운영해 비상시 대처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 관내 보건의료기관 및 협력기관(한림병원, 삼정병원, 계양안마사회, 대한안경사협회, 계양구 의사회, 약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등)으로부터 혈압?혈당 검사, 전문의 건강 상담 등 전반적인 건강검진을 지원한다

계양구보건소 관계자는 계양구민 건강 체험 한마당을 통해 주민참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보건소의 기능이 질병예방 차원에서 벗어나 주민건강증진 도우미로서 변화됐음을 주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