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입력 2015.09.14 15:56
  • 수정 2024.04.20 23:28

인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합동 세일즈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강화 방안으로 건설관련협회와 세일즈 TF팀을 구성하고, 9월 15일부터 10월까지 국가공기업 및 민간대형사업장을 대상으로 합동 세일즈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합동 세일즈는 국가공기업 및 민간사업자를 대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건설업체와의 상생을 위한 협력을 요청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세일즈 TF팀은 우선 9월 15일부터 한국도로공사 및 한국남동발전(주) 등 6개 기관에 대해 합동 세일즈를 실시한다. 10월 중에는 10여 개의 국가공기업 및 민간대형사업장을 방문해 세일즈를 실시하는 한편, 건설관련협회와의 정보 공유를 통해 수시로 합동 세일즈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14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국가공기업, 국회의원 및 건설관련협회 등과 함께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상생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 협약을 통해 시는 국가공기업에서 발주하는 공사에서 지역업체의 공동도급이 49% 이상, 하도급은 60% 이상 되도록 참여 확대를 권장하는 한편, 지역인력과 지역내에서 생산되는 자재, 장비가 공사에 우선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시는 건설관련협회와의 합동 세일즈와 현장간담회 등을 통해 국가공기업 및 민간사업자가 발주하는 인천지역 내 대규모 공사에 대해 지역 건설업체 원·하도급 참여와 지역 장비·인력·자재의 사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