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입력 2015.09.02 17:15
  • 수정 2024.04.24 23:17

인천시, 양성평등 사회 실현에 앞장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2015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기 위해 1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양성(兩性)이 조화로운 인천, 여성이 만들어갑니다'란 주제로 다양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유정복 시장, 각계 각층의 내빈과 여성사회교육기관, 군·구 여성단체, 종교단체 등 1,300여 명이 참여,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비전을 공유하고 성을 이유로 차별받지 않는 ‘양성이 조화로운 인천 만들기’에 뜻을 같이했다.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은 범국민적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지정된 양성평등주간(매년 7월1일~7일)에 시행되는 기념행사로 올해 기념행사는 ‘여성발전기본법’이 제정된 지 20년 만에 지난해 ‘양성평등기본법’으로 바뀐 후 처음 시행된 행사다.

이날 행사는 1부 행사로는 사물놀이, 인천여성가족재단 합창단, 연수구립관악단 공연으로 구성된 문화행사가 열렸다. 2부 행사로는 광복70주년 기념 UCC ‘독립운동, 모두 함께였다’ 상영, 양성평등헌장 낭독, 양성평등정책 유공자 표창 등의 기념식이 진행됐다.

부대 행사는 인천여성단체의 활동상을 조명해 보는 '여성단체 활동 사진전', 광복70주년 기념 '여성독립운동가 활동 사진전', 여성사회교육기관 교육생의 재능 나눔으로 꾸며지는 체험 존(손 마사지, 네일아트, 켈라그라피, 꽃차시음),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상담 존이 운영됐다.

이와 관련 김명자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행사는 그동안 열정을 다해 활동해 온 여성단체와 함께 기념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면서 "시에서는 앞으로 남성들과 여성 모두가 행복한 조화로운 인천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