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남
  • 입력 2015.04.28 15:39
  • 수정 2024.03.29 03:56

진주 남강수중보 청소, 남강 수위조절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수질환경 조성 및 봄철 관광객을 위해


진주시는 여름철 깨끗한 수질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28일 남강수중보 시설물에 대해서 대대적인 청소작업을 실시했다.

시는 여름철 수질환경을 대비하여 상류지역에서 내려온 쓰레기, 수중보 물이끼 등 남강수질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남강수중보 시설물 전반에 대하여 녹조류 및 퇴적된 이물질 제거 등 악취를 근원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대대적인 청소와 수중보 가동점검 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진주시는 이번 수중보 청소와 더불어 봄철 각종축제 때 수중보를 가동시켜 남강수위를 평상시 수위 이상으로 유지시켜 남강둔치를 찾는 시민, 관광객을 맞이하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남강, 남강과 조화를 이루는 산책로 등의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1998년 설치되어 현재 운영 중인 남강수중보는 길이 175m, 높이 1.5m, 어도 2개소 등 고무재질로 만들어져 매년 정기적인 청소와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깨끗한 남강 수질환경 조성은 물론 적정한 남강수위 조절로 재난사고 예방에 큰 몫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수중보는 남강수위 조절뿐만 아니라 하류지역 공업 및 농업용수 공급기능을 겸비한 매우 중요한 시설물로서 시는 매년 유지보수 계획을 수립해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청소실시로 시설물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