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학원
  • 입력 2015.01.07 11:01
  • 수정 2024.04.25 16:24

자녀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을 돕는 ‘2015 청심 리드잡 캠프’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4~6학년 대상, 자기주도적 글로벌 커리어 설계를 돕는 진로캠프
4박 5일 경기도 가평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해

▲(사진제공:청심)
▲(사진제공:청심)

대한민국 부모들은 자녀를 자기 주도적이고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키우고 싶어한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인 태도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국내 4년제 대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자신의 적성이나 흥미에 따라 전공을 선택한 학생은 37.9%에 불과하고 성적, 부모님의 권유, 취업가능성에 따라 전공을 선택한 경우는 6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기주도적인 리더십은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탐색하는 과정이 있어야 길러지는 덕목이다. 이에 글로벌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하는 청심국제문화재단은 겨울 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글로벌 커리어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2015 청심 리드잡(LEAD JOB)캠프’를 실시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이며, 캠프는 2015년 1월 5일부터 9일까지 4박 5일간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선착순 마감이다.

‘청심 리드잡 캠프’는 학생들이 단순히 진학만을 목표로 하는 진로설정에서 벗어나, 주도적으로 자신의 재능과 흥미를 고려하여 진로를 설계하는 방법을 도와주는 ‘자기주도적 진로캠프’이다. 또한 미래 비전 설정, 시간 및 리스크 관리 비법, 효과적인 의사결정법, 팀워크 등 다양한 글로벌 리더십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캠프 5일차에는 참가 학생들이 차세대 리더와 대화할 수 있는 ‘청심토크콘서트’, 부모들에게 올바른 자녀 진로 코칭법을 알려주는 ‘부모교육’ 시간도 특별히 마련되어 있다.

청심 리드잡 캠프의 진로 코디네이터는 “교육학적으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잘 알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커리어를 설계해가는 아이들이 성취도와 자아만족감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며 “캠프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등을 스스로 생각하고 이를 자신의 스토리로 표현해보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 자기주도적인 커리어 설계 방법을 습득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2015 청심 리드잡 캠프’ 참가신청은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http://youth.ciyc.co.kr)를 통해 가능하며, 추가적인 문의 사항은 031-589-172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청심국제문화재단은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 복합문화교육 공간 워터스토리 등의 글로벌 문화 교육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심의 `교육적 가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캠프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