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남
  • 입력 2014.12.23 15:15
  • 수정 2024.04.18 09:53

무안군, 정보화마을 겨울방학 체험거리‘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운 겨울!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 ‘풍성’


무안군 정보화마을이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무안군은 약초골 한옥마을을 비롯한 월선리 예술인촌, 팔방미인 마을 등 3곳의 정보화 마을에서 겨울철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약초골 한옥 마을은 몽탄면에 위치한 산촌마을로 마을주민이 생산한 쌀로 모싯잎 송편과 떡 도장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와 천연염색, 한옥 모형만들기 체험 뿐 아니라 봄에 마을 주변 산에서 캔 산나물로 만든 약선 비빔밥과 삼색수제비의 맛이 일품으로 산촌의 삶과 한옥민박 체험을 통해 고향의 옛 정취를 물씬 만끽 할 수 있다.

청계면 월선리 예술인촌 정보화마을은 한국화 작가를 비롯해 서양화가, 도예가, 조각가까지 다양한 장르의 예술인들이 하나둘씩 모여 살면서 예술인촌으로 널리 알려진 마을로 떡케익 만들기, 천연염색 그리고 도예가와 함께하는 도자기 만들기 체험뿐 아니라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을 할 수 있다.

현경면 팔방미인 정보화마을은 들녘이 적황색 황토로 이루어져 있는 반농반어촌의 고장으로 곳곳에 자그마한 어촌마을이 있어 황토에서 캐낸 달콤한 고구마로 고구마 피자 만들기 체험과 함께 어촌체험도 가능하다.

이곳과 가까운 황토현 승마장에서는 날씨에 상관없이 실내승마장에서 연중 말과 함께 즐거운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